전체기사
대표이미지
샤넬 부메랑은 '문화착취'인가
브랜드 입장에서 볼 때 소셜미디어네트워크(SNS)는 양날의 검이다. SNS시대가 도래하면서 이전에 막대한 매체비 없이는 엄두내지 못했던 커뮤니케이션이 실시간으로 가능해졌다. SNS의 인터액티브한 성격 덕분에 대중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게 된 것은 물론이다. 그러나 여론에는 반드시 쏠림 현상이 있다. 대중은 공식성명이나 공식입장에는 관심 없다. 대개 자신들의 성… - 2017.05.19 15:08:18
대표이미지
현실로 다가올 마이너리티 리포트
마케팅의 개척자라 불리는 미국의 존 워너메이커(John Wanamaker, 1838-1922)는 오늘날까지도 마케터들에게 회자되는 명언을 남겼다. “내가 광고에 쓰는 돈 중 절반은 낭비된다. 문제는 그 절반이 어느 부분인지 알 수 없단 것이다”가 바로 그것이다. 거의 1세기 전에 남긴 이 말은 미디어환경이 완전히 바뀐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하다. 2015년 기준 현대인은 매일 약 5… - 2017.05.17 16:51:18
대표이미지
프랑스 걸작영화들 거절한 할리우드
한 사람의 프랑스인이 미국의 프로듀서들과 한 사람의 유명 여배우를 찾아간다. 프로듀서와 여배우는 모두 실제 할리우드의 거물들. 워터월드, 케이블 가이의 앤드류 리츠(Andrew Licht), 인디펜던트데이, 300의 윌리엄 페이(William Fay), 뮤직비디오 프로듀서 잭 호건(Jack Hogan), 그리고 레인맨, 어메리칸 그래피티에 출연했던 영화배우 린 마리 스튜어트(Lynn M… - 2017.05.12 19:09:10
대표이미지
루시안 그레인지, 칸 '올해의 미디어인'…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이 2017년 올해의 미디어인으로 유니버설 뮤직 그룹(Universal Music Group)의 회장이자 CEO인 루시안 그레인지(Sir Lucian Grainge)를 선정했다. 그레인지는 음악업계 종사자로서 최초로 올해의 미디어인 상을 받게 됐다. 1999년부터 선정하기 시작한 올해의 미디어인 상은 미디어업계의 앞날을 개척한 인… - 2017.05.08 16:39:22
대표이미지
'17 칸 라이언즈 심사위원 발표
오는 6월 17-24일 열리는 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의 24개 부문의 심사인단이 모두 발표됐다.올해 우리나라에서는 프로모 액티베이션 부문에 방은하 에이치에스애드 ECD, 다이렉트 부문에 김정아 이노션 ECD, 크리에이티브 데이터 부문에 이숙인 디지털아트네트워크 상무,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에 웨인최 제일기획 전무 등 모두 네 사람이 심사에 참… - 2017.05.08 14:24:49
대표이미지
브랜디드 콘텐트의 종말 -하-
[마케팅 버즈워드] 크라우드컬처2(전편에서 계속) 소셜미디어 시대 이전부터브랜드들은 문화적인 주도권을 장악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왔다. 브랜딩은 근대적 의미의 기업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가 아니다. 문명을 이루기 시작하면서부터 모든 집단과 단체, 심지어 개인은 일종의 브랜딩 활동을 지속해왔다. 특히나 영향력 있는 집단이나 단체의 브랜딩 활동은 곧 문화활동과 직결… - 2017.04.26 12:37:03
대표이미지
'진실' 찾겠다는 뉴욕타임즈 '광고'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생중계 때 처음 집행한 뉴욕타임즈 광고 '진실'지난 해 미국 대선에서 가장 ‘핫’했던키워드 중 하나는 바로 ‘페이크뉴스(Fake News)’다. 도널드 트럼프가 CNN의 짐 아코스타(Jim Acosta)기자에게 내뱉은 이 말은 삽시간에 전세계적인 ‘유행어’가 됐다. 새로운형식의 ‘언론’으로 부상한 뉴스피드(NewsFeed)는 도널드 트럼프에게‘쓰레… - 2017.04.21 19:25:31
대표이미지
브랜디드 콘텐트의 종말 -상-
[마케팅 버즈워드] 크라우드컬처 1역사는 소수의 천재들이 이끌어왔는가, 아니면 다수의 거대한 움직임에따라 흘러왔는가? 이것이 난제인 이유는 어쩌면 정답이 보기 중에 없기 때문인지도 모른다. 아인슈타인의 중력장 이론이 후대에서야 확실히 증명됐던 것처럼, 아직필요성이나 문제의식이 나타나기도 전에 이미 그 개념이나 이론을 정립하는 천재도 많았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 - 2017.04.19 13:01:42
대표이미지
밥과 떡이 될 구글의 장난
2000년 4월 1일, 구글이 신기술을 발표했다. 사용자의 마음을 읽어주는 이 ‘멘탈플렉스(MentalPlex)’ 기술은 키보드에 아무 것도 입력하지 않고 최면효과 있는 그림을 클릭하기만 하면 사용자가 생각하고 있는 것을 검색해준다고 했다. 클릭해봐야 나오는 것은 하지만 에러 메시지들뿐이다. “오류번호 666: 복수의 송신장치가 감지됐습니다. 딴 생각을 중지하십시오” 랄지… - 2017.04.14 23:35:04
대표이미지
착한 기업들의 이기적 유전자…
[마케팅 버즈워드] 진정성(Authenticity)마케팅 관련 프리젠테이션이나 피치 때 헤아릴 수 없이 자주 사용되는 버즈워드 중엔 실제 사용하는 사람이나 듣는 사람 모두 정확한 뜻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영적 마케팅(Spiritual Marketing), 영혼기반 마케팅(Soul-Based Marketing), 의식적 마케팅(Conscious Marketing)과 같은 것들이 그렇다. 근… - 2017.04.11 19:32:19
대표이미지
고양이 떼보다 더 까다로운 SNS관리
2000년, 당시 '칸 국제광고제'라 불리던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에서 한 편의 필름광고가 은상을 받았다. “고양이 치기(Herding Cats)”라는 제목의 이 필름광고에서는 미국 남부 억양을 쓰는 ‘터프’한 카우보이(?)들이 조상 대대로 해온 그들의 고양이 치기가 얼마나 중요하고 보람차면서도 힘든지 이야기한다. 이 엉뚱한 광고는 EDS(Electronical Data… - 2017.04.04 14:34:22
대표이미지
모래 대신 VR기어에 머리 묻은 타조
오랜 세월 펭귄과 함께 날지 못한다는 이유로 인간에게 놀림거리였던 타조가 마침내 날았다. 모랫바닥에서 뒹굴던 타조를 구름 위까지 날아오르게 한 것은 바로 삼성과 레오 버넷(Leo Burnett) 시카고다. 배경음악으로 영국의 국민가수 엘튼 존의 “로켓 맨”이 사용됐다. 가족과 일상을 벗어나 화성까지 날아간다는 기묘한 가사의 1972년작 노래다. 삼성은 얼마 전 새로 런칭한 마… - 2017.03.31 18:52:03
대표이미지
'18 평창올림픽 광고 소치 때보다 늘 전망
2018년 2월 평창 동계올림픽의 전세계 광고 판매액이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 때를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미국 NBC 방송의 NBC유니버설(NBCUniversal) 스포츠 광고 판매 수석 담당자인 댄 로빙거는 3월 29일(미국 현지시간) 기자단과 화상통화회의에서 현재 NBC의 평창올림픽 광고판매가 4년 전 같은 시기와 비교해 “약간” 상회하고 있다고 밝혔다. NBC가 지난 해 소치… - 2017.03.30 17:24:40
대표이미지
드로가 칸 라이언즈 세인트 마크 수상
드로가5의 설립자이자 회장인 데이비드 드로가가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수여하는 세인트 마크(Saint Mark) 상을 받게 됐다.세인트 마크 상의 이름은 칸 라이언즈가 처음 열렸던 베니스의 산 마르코 광장에서 비롯된 것이다.데이비드 드로가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수상한 크리에이티브 중 한 사람이다. 칸 라이언즈에서는 19세 때 첫 사자… - 2017.03.30 15:55:44
대표이미지
게으른 선비의 책장을 세어주라
게임화(Gamification)라는 말은 2002년 영국의 프로그래머인 닉 펠링(Nick Pelling)이 만들었다고 한다. 이 말은 2010년경에 이르러 전세계적으로 통용되기 시작했고, 마케팅 업계의 기본적인 기법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게임화 기법이 마케팅에서만 이용되는 것은 아니다. 지루하거나 따분해지기 쉬운 활동, 이를 테면 설문조사나 교육, 운동 프로그램 등에도 다양한 게임화… - 2017.03.29 14:54:17
1 2 3 4 5 6 7 8 9 10


 

포토뉴스

0 1 2 3 4